개인정보처리방침

 

■ 총칙

  1. " 개인정보" 라함은 생존하고있는 개인에관한 정보로서당해 개인을알아볼 수있는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및 생체특성등에 관한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특정 개인을알아볼 수없는 경우에도다른 정보와용이하게 결합하여알아볼 수있는 것을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주식회사 헬스포트( 이하’ 회사’ 라함)의 굿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는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정보보호 등에관한 법률』상의개인정보보호규정 및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개인정보보호지침』을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 회사’ 는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개인정보의 용도및 이용방식과,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적극적으로 보호하기위해 항상노력하고 있음에대해 알려드립니다.
  3. ‘ 회사’ 는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개선을 위하여개인정보처리방침을개정하는데 필요한절차를 정하고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개정하는 경우버전번호, 시행일자 등을부여하여 개정된내용을 확인할수 있도록하고 있습니다.
  4. ‘ 회사’ 의개인정보처리방침 중중요한 사항이변경되는 경우에는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시행하기 전에사이트 등을통하여 변경이유및 내용을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1. ‘ 서비스’ 이용안내 및이용을 위한각종 메시지발송
  2. “ 서비스이용”을 위한본인 인증
  3. 개인 맞춤형서비스/제휴 서비스제공 및서비스 개선 
  4. ‘ 서비스’ 이용관련 고지사항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 처리등 원활한의사소통 경로의확보

 

■ 개인정보 수집 항목

  1. 성명, 생년월일, 성별 등인적사항 및휴대전화번호 등연락처
  2. 메시지 수신확인 여부, 서비스이용기록
  3. 복약 관련정보, 약제비 관련정보 등

 

■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회사’ 는 아래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 회사’ 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민감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수집 및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가.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동의 하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휴사가 어디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ㆍ관리되는지에 대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Data Push, 기타 모바일 메시지 서비스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혹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나. 매각ㆍ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ㆍ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 자 제공 현황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는 시점의 개인정보 제3 자 제공 현황은 제휴관계의 개시 또는 종료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며 개인정보 제3 자 제공 목록에 게시되고 제휴관계 종료와 함께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 개인정보의처리위탁

1. ‘ 회사’ 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수탁업자는 계약기간 동안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수탁업자에 대하여 관계법령에서 법정 보유기간을 명시하고 있는 경우는 해당 업체는 해당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의 내용

위탁 기간

주식회사 다우기술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 업무

문자 메세지 발송 업무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1. 이용자는 언제든지본인의 개인정보를열람하거나 정정하실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열람 및정정을 하고자할 경우에는굿팜 고객센터에연락하셔서 열람신청 또는정정을 요청하실수 있습니다.
  2. ‘ 회사’ 는이용자가 개인정보에대한 확인· 증명또는 정정을요구하는 경우에는이용자의 요구에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개인정보에 오류가있거나 보존기간을경과한 것이판명되는 등정정ㆍ삭제를 할필요가 있다고인정되는 경우에는지체 없이정정·삭제를 합니다
  3. 이용자는 개인정보의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동의하신 내용을언제든지 철회하실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를 하고자할 경우에는굿팜 고객센터에연락하셔서 요청하실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 회사’ 는이용자의 서비스이용약관 동의일로부터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목적을 위해필요한 기간동안 이용자의개인정보를 보유및 이용하게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서비스 탈퇴를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수집 및이용에 대한동의를 철회하는경우, 보유 및이용기간이 종료한경우, 사업폐지 등의사유가 발생했을경우 당해개인정보를 이용관계종료를 위한필요한 업무처리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규정에 의하여보존할 필요성이있거나 소송이나분쟁 등기타 필요한경우를 대비하여일정기간 보유하여야할 필요가있을 경우에는관계법령에 따라개인정보를 일정기간보유합니다.
  2. 상법, 국세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신용정보의 이용및 보호에관한 법률등 관계법령에따라 보존할필요가 있는경우 회사는관계법령에서 정한기간 동안이용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경우 회사는보관하는 정보를그 보관의목적으로만 이용하며보존기간은 다음과같습니다.

가.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3 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나.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바.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사.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아. 문자메세지 발신에 관한 기록 : 1 년( 전기통신사업법,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 회사’ 는수집한 개인정보의이용목적이 달성된후에는 보관및 이용기간에따라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시점, 방법은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및 시점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목적 달성시 바로 삭제합니다.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 기간 동안 이용자 데이터를 보유합니다. (기타 보유기간은 본 지침상의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나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의 개인정보를최신의 상태로정확하게 입력하여불의의 사고를예방해 주시기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정보로 인해발생하는 사고의책임은 이용자에게있으며 타인정보의 도용등 허위정보를입력할 경우이용자 자격이상실될 수있습니다.
  2. 이용자는 개인정보를보호받을 권리와함께 스스로를보호하고 타인의정보를 침해하지않을 의무도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의개인정보가 유출되지않도록 조심하시고타인의 개인정보를훼손하지 않도록유의해 주십시오. 만약이 같은책임을 다하지못하고 타인의정보를 훼손할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정보보호 등에관한 법률』등에의해 처벌받을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 ‘ 서비스’ 에서개인정보 수집시 고지한범위 또는서비스 이용약관, 본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범위를 넘어이용자의 개인정보를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제공하기 위해이용자의 동의를얻고자 하는때에는 미리이용자에게 서면, 전자우편, 전화, 어플리케이션, data push, 모바일메시지 서비스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2. 타 기관혹은 타인에게이용자의 개인정보의수집•취급•관리 등을위탁하는 경우에는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그 사실을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3. ‘ 서비스’ 와관련하여 영업의전부 또는일부를 양도하거나합병ㆍ상속 등으로그 권리ㆍ의무를이전하는 경우서면, 전자우편, 전화, 어플리케이션, data push, 모바일 메시지서비스 등을통하여 이용자에게통지합니다. 서면, 전자우편, 전화, 어플리케이션, data push, 모바일 메시지서비스 및기타의 방법에의한 통지는천재ㆍ지변 등의기타 통지할수 없는정당한 이유가있는 경우에는 2 곳이상의 중앙일간지( 이용자의대부분이 특정지역에 거주하는경우에는 그지역을 보급구역으로하는 일간지로할 수있습니다)에 1회 이상공고하는 것으로갈음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1. ‘ 회사’ 는이용자의 개인정보를보호하기 위해기술적 대책과관리적 대책을마련하고 있으며, 이를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 회사’ 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 정보처리시스템을 암호화하고 있으며, 최소 접근제어 등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 회사’ 는  제반 규정에 따른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 1. ‘ 회사’ 는이용자의 의견을매우 소중하게생각합니다. 이용자가 문의사항이있을 경우고객센터 등에연락을 하여문의하시면 신속• 정확한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2. 기타개인정보 침해에관한 상담이필요한 경우에는한국정보보호진흥원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등으로 문의하실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1. ‘ 회사’ 는이용자가 좋은정보를 안전하게이용할 수있도록 최선을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보호하는데 있어이용자에게 고지한사항들에 반하는사고가 발생할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모든 책임을집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취급하는 책임자는다음과 같으며개인정보 관련문의사항에 신속하고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있습니다.

 

■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정일은 2020년 3 월 6 일입니다.

본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사전 고지할 것입니다.